[경기/59세/남/자율신경실조] 초조 불안증

페이지 정보

상담분야 : 자율신경클리닉
작성자 송영빈 작성일21-07-15 18:15 조회101회

본문

저는 경기도살고 있고,  현재 직장에 다니다 병가로 1년 넘게 휴직상태입니다.

올 5월에 어떤 계기로 골타요법으로 치료를 받고나서, 심한 몸살과 함께 소변시 뇌압 증상과 오른쪽 귀 이명(박동이명)이 왔고 일주일 후 응급실행과 온몸의 신경이 흥분하는 증상과 기운이 뚝 떨어지는 증상이 발생하였습니다.  소변시 뇌압은 후두근에 자석 s극을 8시간 댔더니 그 다음부터 사라졌고(이건 그때 피순환이 안된걸로 사료) 이명은 4일째 사라졌습니다. 

그간 심계항진 과항진증 등 증상은 더욱 심해져 가까운 한의원에서 한약 일주일째 복용 효과없었고 
지난 6월 모 한의원에서 한약을 15일째 복용하여 심장과 폐가 안정되어 더 이상 한약은 복용 안해도 되지만 지금겪고 있는 증상은 심리적인 것이라 하네요. 
 처음 한약 복용 후 3일째 저녁만 되면 목덜미에 찐덕한 땀이 두시간 정도 10일 지속 되다가 없어졌습니다. 

지금 제 증상은  초조하거나 조급증이 심해져 흥분이 되어 속부터 불편해지는 증상 , 미용실 머리 깍다가, 한의원 대기중, 마트에서 물건 고르다, 식당에서 대기중, 전화하거나 말을 좀 하거나 인터넷 검색이 좀 지나면 흥분상태, 사워나 머리 감고 기력이 쇠한 증상, 바깥바람에 잠시 어질,  글구 마치 기침없고 콧물없는 독감 걸린 증상과 같이 어질어질한 상태가 간헐적으로 나오며 그때마다 가슴이 두근두근하고 머리가 약간 떨리는 상태도 여전합니다. 

어쩌면 좋을까요? 
  
답글내용

안녕하세요? 정이안원장입니다. 

상당히 오래동안 심한 불편증상들로 힘든 시간을 보내셨네요. 
치료과정을 담담하게 적어서 보내주셨는데, 지금까지의 치료과정을 보니,
양,한방 어느쪽으로든 치료에 도움이 된다는 곳은 다 다니시고, 약도 많이 복용해 오셨는데, 
아직 불편한 증상들이 상당히 있어 보여, 안타깝습니다.

초조, 불안, 조급, 어지럼증, 두피가 조이는 느낌 등의 현재의 증상들은 자율신경기능에 문제가 있는 것이 맞습니다. 
질문올리신 내용에 직접 쓰셨듯이, 일정기간동안 받은 압박감, 스트레스, 만성피로, 면역력 저하 등의 다양하고 복합적인 원인이 

작용했을 꺼라 짐작됩니다. 

전문적인 자율신경실조 치료를 일정기간 받으셔서 교감-부교감신경의 균형을 되찾도록 근본적인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검진표 작성-검사- 예진-진찰에 시간이 다소 걸리니, 시간여유되시는 때로 예약을 꼬옥 하고 내원하시기 바랍니다. 

자율신경 실조의 상태가 어느정도인지는 검사, 진맥을 통해 파악을 먼저 해야, 치료계획을 세울 수 있으니까요. 


치료기간과 치료방법 등의 자세한 사항도, 진찰 후에 알 수가 있겠습니다. 

조만간 진료실에서 뵙겠습니다. 

광화문에서, 정이안 원장 드림.  


추신: 저희 병원 Staff이 연락드려서 예약일정을 잡아드릴겁니다.    


 

03188 서울특별시 종로22(서린동)5층 정이안한의원 │사업자번호: 192-22-00451
대표자: 정이안 │TEL: 02-739-0075 │E-mail: jclinic@jclinic.co.kr

COPYRIGHT(C) 2020 JEONGIA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