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51세/여/자율신경실조] 어지러움, 구토, 불안으로 지쳐갑니다.

페이지 정보

상담분야 : 자율신경클리닉|공황증
작성자 주경아 작성일21-10-31 16:52 조회146회

본문

집사람 문제로 대신 문의글 남깁니다.

최초. 유산후 이석증 발병 후 치료. 개선이 되지 않아 메니에르로 진단.
메니에르 약물 복용 부작용관찰로 복용중단.
한방 생약을 추천받아 복용 후 호전과 재발 반복.
이렇게 12년째입니다.

현재 서울 강남 모 한의원에서 1년넘게 치료중이고 처방받아 1주일간격으로 한약복용중.

자율신경계문제로 접근 치료중인데도.
집사람과 상담 후 매주 약이 바뀌면서 치료를 하는데
최근 다시 심해지면서 불안증상도 심해집니다.

최초 어지러움이 유독 심해서 (어지러움 발생시 현훈시간이 최소 5시간이상 응급실 내원후 안정제 처방후 잠듬)
그러한 공포증이 자리잡았고. 오랜 치료기간에도 개선되지 않는 것에 대한 우울감까지 .

주로 낮시간보다는 저녁시간(오후5시이후~)에 증상이 심해지고
잠들기전에 max 를 찍습니다.
잠들기전 일반인들처럼 졸리면 뚝 떨어져서 잠드는게 아닌.
앉아서 자야 어지럽지 않다는 이유인지. 앉아서 잠을 청하고. 방불을 끄지 못하고 티비도 켜놓고
몇번이고 자다깨다를 반복하다가 잠드는 것이 패턴화되었습니다.

내.외과적 검사를 또 요청하기에. 종합검사 후 내.외과적으로는 이상없다는 것을 다시한번 확인시켜줘야겠습니다.

고속도로 터널통과시 공황장애도 있고. 강박도 많이 개선되었지만 확인하는 부분은 여전히 있고.
어지러움에 대한 불안.공포는 크고.

증상발생시 나타나는 증상을 간추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추웠다 더웠다를 분단위로 반복
2. 어지러움
3. 어지러움의 증상이 다양함. (푹 꺼지는. 뒤에서 잡아당기는. 실신할 것같은)
4. 배가 체한것처럼 답답함.
5. 화장실(대변) <-느낌만 있음
6. 추워서 경련이 아닌 기운없는 경련
7. 어지러움이 심해지면 구토


증상 발생 시간이 아침 오후까지는 상대적으로 빈도가 낮고 저녁시간에 심합니다.
답글내용

안녕하세요? 정이안 원장입니다.

질문주신 증상들이 재발을 반복하면서, 벌써 12년째라고 하시니, 제목 그대로 정말 지쳐간다는 말씀이 십분 이해가 됩니다.

 

환자 본인이나, 배우자나 모두 힘든 시간이셨을 것이라 생각하니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올려주신 질문들로만 보아도, 자율신경기능에 확실히 문제가 있으신 것은 맞습니다. 지금까지 치료로는 재발이 반복되고 있으신 것 같은데, 종합검사로는 이상이 없다는 것 또한 재차 확인하고 계신 모양입니다.

 

최초 발병원인도 유산 후에 발병되었다고 하신 점도 그렇고, 증상이 저녁 시간에 심해지고, 자기 전에 Max가 된다는 것으로 보아서, 과거에도 그리고 지금도 심하게 기력탈진이 되어있는 상태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정확한 사항은 직접 진찰과 몇가지 자율신경관련 기능검사를 통해 확인해봐야 할 사안들입니다.

 

내원하셔서 직접 진찰을 받으시는 것이 정확한 답변과 치료방향을 세우는데 도움 되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조만간 진료실에서 뵙겠습니다.
검사와 진찰에 두시간 반~ 세시간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미리 예약을 하셔야 진찰이 가능합니다.

 

광화문에서

정이안 원장 드림.

03188 서울특별시 종로22(서린동)5층 정이안한의원 │사업자번호: 192-22-00451
대표자: 정이안 │TEL: 02-739-0075 │E-mail: jclinic@jclinic.co.kr

COPYRIGHT(C) 2020 JEONGIA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