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33세/여/자율신경실조] 2차 백신접종후 가슴답답함과 불안감이 생겼어요.

페이지 정보

상담분야 : 자율신경클리닉
작성자 유선희 작성일21-11-12 13:49 조회219회

본문

제가 올해 5월에 2차 백신접종후에 갑자기 속이 울렁거리고 가슴이 답답하고 소화도 잘 안되는 증상이 생겼어요.

접종 2주후에 응급실에 실려 갔었는데 검사를 이것 저것 다 해도 아무 이상 없다고 했는데

수시로 가슴이 너무 답답하고 잠도 잘 못자서 결국 6월에 신경정신과에 갔더니 교감신경이 항진 되었다고 합니다. 


약을 먹을 정도는 아니라고 해서 좀 지나면 괜찮겠지 하고 기운이 없어서 한의원에서 2달 약을 먹었는데 괜찮은 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다시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다시 신경정신과에 갔더니 그러면 약을 먹으라고 해서 안정제를 처방해줘서 

지금 2달 넘게 먹고 있는데 언제 까지 먹어야 되냐고 하니까 계속 먹어야 된다고 했어요.

약을 먹지 않으면 좀 힘든데 계속 먹으면 약이 더 늘어날 것 같고 신경정신과 약을 오래 먹기가 좀 그래서요.

약을 끊을 수도 없고 해서 한의원으로 문의드립니다.

교감항진으로 자율신경에 문제가 있다고 하는데 인터넷 찾아보고 연락드립니다. 치료가 가능할까요?

답글내용

안녕하세요? 정이안 원장입니다. 


5월에 백신 접종한 이후에 나타난 증상인데, 아직도 증상이 계속 된다고 하시니, 얼마나 힘드실까 싶습니다. 


백신 접종 후에 나타나는 여러가지 증상들 중에, 자율신경 기능에 이상이 생긴 경우가 꽤 많았습니다.


급한 치료로 우선 신경정신과 약을 복용하고는 있으시지만, 복용을 계속 해야한다는 이야기를 들으시고, 

고민이 많으셨을 것 같습니다. 


지금 느끼시는 증상들은 자율신경에 이상이 생겼을 때 나타나는 증상들이 맞습니다.


교감와 부교감은 자율신경의 두 가지 종류입니다.


교감신경, 부교감신경 이 항진되었다는 것은 균형이 깨어졌다는 의미이고,


교감신경이 항진되면, 몸에 경계 경보가 발령 된 것처럼 온몸이 긴장하고 심장이 빨리 뛰며 호흡도 가빠지고,


땀이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부교감신경이 항진되면 그 반대 증상이 생기구요.


현재 겪고 계신 증상들은 모두 교감신경 항진되어 있는 증상인데요,


자율 신경 균형을 맞춰주는 근본 치료가 아니고, 교감 항진에만 치중해서 치료를 하면서 억제, 진정시키는 치료에만 치중하게 되면,


자꾸 불균형 상태가 반복되니, 당장 급한 치료에만 연연해 하지 마시고, 균형을 잡아주는 근본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한의치료는 항진된 교감신경을 안정 시키고, 허약한 부교감 신경을 튼튼히 해서 균형을 잡아주는 근본 치료를 하게 됩니다. 


처음 내원 하시는 경우는 


검사-검진-진찰에 시간이 많이 소요되니,


사전 예약 꼬옥 하셔야하는 것 잊지 마시구요


곧 진료실에서 뵙겠습니다. 


광화문, 진료실에서 정이안 원장 드림. 


 


 

03188 서울특별시 종로22(서린동)5층 정이안한의원 │사업자번호: 192-22-00451
대표자: 정이안 │TEL: 02-739-0075 │E-mail: jclinic@jclinic.co.kr

COPYRIGHT(C) 2020 JEONGIA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