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45세/남/자율신경실조] 백신접종후 호흡이 곤란해서 운전도 못하고 있습니다.ㅠㅠ

페이지 정보

상담분야 : 자율신경클리닉|공황증
작성자 김동수 작성일21-12-15 10:45 조회218회

본문

안녕하세요? 정이안원장님

백신접종후 심한 후유증으로 힘든 날을 보내면서 인터넷을 검색하다가 정이안원장님의 유튜브를 보고 저의 증상과 비슷한 점이 많아서 연락을 하게되었습니다.

저는 백신을 9월에 1차접종을 한 45세의 남성입니다. 코로나백신을 접종하기 전에는 일년에 감기도 심하게 걸리지 않고, 건강하게 생활했었는데 화이자백신 1차를 접종후 저의 운명이 바뀌었을정도로 증상이 너무 심각해서 괴롭습니다.

접종을 마치고 병원에서 15분이 안되어서 호흡곤란이 와서 접종한 병원의 침대에 누워서 3시간 있다가 집에 간신히 도착했는데, 호흡곤란이 더 심해져서 접종당일 늦은 오후에 중형병원의 응급실에서 급한치료와 공황증약을 처방해줘서 좀 괜찮아져서 늦은 새벽에 집으로 귀가를 했습니다.

하지만, 현재까지도 공황증약으로 처방된 약을 안 먹으면 호흡이 힘들고 혼자 운전을 못하게 되었고, 가슴통증도 있어서 정상생활이 불가능하여 휴직한 상태입니다.

저같은 백신후유증에 공황증약을 계속 이렇게 먹으면 완치가 되나요?
아니면 원장님 유튜브에 나오는 것처럼 한의치료가 더 효과적인가요?
답글내용

안녕하세요?  정이안원장입니다.


9월에 1차 접종하셨고, 그 이후에 과호흡이 계속 발생해서, 아직까지 정상생활이 안되고 있는 분이시군요. 

지금이 12월말인데, 거의 3개월동안을 백신 후유증에 시달리고 계시니, 얼마나 힘드실까요.. 


현재 복용중인, 공황증 치료약은 아마도 신경안정제 종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당장 일도 하셔야 하고, 생활도 하셔야하니, 지금 당장은 필요할 수 있는 대증치료용 처방입니다.

그러나 안정제를 복용하지 않으면, 일상생활이 힘든정도가 3개월째 지속된다면, 이제는 원인치료를 하셔야할 때이지요. 


제가 유튜브를 통해서, 그리고 방송에서도 이 점을 계속 이야기해드렸었는데, 아마도 유튜브를 보셨던 모양입니다. 


계속 안정제를 복용하시면 안정제 약효시간동안 안정되는 것은 맞지만, 약을 안드시면 증상은 다시 올라옵니다. 


교감과 부교감신경의 균형을 회복하셔야, 원인치료가 되실테고, 그래야 자율신경이 회복되실테니, 

한의치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합니다. 


전문적인 자율신경 검사를 통해 정확하게 현재의 상태를 체크한 후에, 진찰에 들어가야 향후 치료계획을 세울 수 있으니, 

우선, 검사 예약을 하시고, 

조만간 진료실에서 뵙겠습니다. 


광화문에서 정이안원장 드림.   

 

 

03188 서울특별시 종로22(서린동)5층 정이안한의원 │사업자번호: 192-22-00451
대표자: 정이안 │TEL: 02-739-0075 │E-mail: jclinic@jclinic.co.kr

COPYRIGHT(C) 2020 JEONGIA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