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31세/남/자율신경실조] 원인을 알 수 없는 증상

페이지 정보

상담분야 : 자율신경클리닉|온몸통증|상열감
작성자 함철균 작성일22-04-29 22:58 조회120회

본문

증상 문의하겠습니다.

2년 전부터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갑자기 온몸에 몸살이라도 난 것처럼 몸이 아팠습니다.

내과에 가서 약을 지어 먹어도 효과가 없었습니다.

심한 통증은 아니였지만 온몸이 두들겨 맞은 듯 아팠습니다. 식은땀도 계속 나고 등을 중심으로 몸에 오한이 올라왔습니다. 상체 중심으로 몸에 열이 달아올랐습니다. 그리고 얼굴 안면부가 매우 뻣뻣해졌습니다.

그래서 대학병원을 갔습니다

감염내과
신경과
신경외과
류마티스 내과
내분비 내과

다니면서 온갖 검사를 다했습니다.

다 모르겠다는 말뿐입니다. 신체화 증상이라며
정신과 약도 먹어봤지만 의미가 없었습니다.
애초에 당시 일이 매우 잘 풀리는 상황이였는데
단순히 스트레스가 원인이라고 납득하기 어려웠습니다.

한의원도 여러 군데 다녔지만 차도가 없습니다.

걍 이대로 살란다 하고 살았지만 최근 증세가 너무 심해져서 다시 한 번이라도 원인을 찾고 치료를 받으려 이곳에 글 올려봅니다.

1. 등의 신경이라고 해야나? 척추 밑에 있는 신경이 항진된 느낌이 들며 뭔가 흥분한 느낌이 들면서 등속이 매우 아픔.
근육통 이런 느낌이 아닙니다.

2. 등 신경을 중심으로 한기가 느껴짐. 요즘은 이 증상은 추운 곳을 다녀오지 않는 이상 잘 안 나타남. 종종 크게 신경 쓸 일이 있을 경우 다시 나타남.

3. 안면 코와 이마 정수리 부위 등을 중심으로 매우 뻣뻣함. 움직일 수는 있는데 매우 뻣뻣해서 힘듦.

4. 상체부에 열이 뜨겁게 올라옴. 체온을 재면 정상.

5. 종종 온몸이 두들겨 맞은 듯 이곳저곳이 아픔.

6. 아침에 일어났을 때 팔이랑 등 같은 부위가 파스를 붙인 듯 화끈 거리고 시림.

나이는 31살 청년입니다.
그동안 병원 한약 안 해본게 없네요...
답글내용

안녕하세요? 정이안원장입니다.


원인모를 전신의 통증, 열감,냉감, 감각이상(시린감) 등의 문제로 오래동안 고생많으셨네요. 
전문적인 자율신경검사를 해보지 않은 상태여서, 단언할 수는 없지만, 증상만으로 보아서는 일단, 자율신경의 문제일 것으로 추정됩니다. 


자율신경실조로 인한 증상들은 온 몸의 증상이고, 일반적인 병원검사로는 수치가 나오는 것이 아니어서, 정말 답답하고 힘든 증상입니다. 그래서 신체화증상이니 정신과약 처방으로 진정제, 진통제 처방만 받게 되니, 원인 치료가 안되는 것이고, 그렇게 시간만 자꾸 흘러가기 쉽지요.

자율신경 균형에 문제가 있으면, 전신에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나는데, 특히  잠, 땀, 숨(호흡), 열감(혹은 냉감), 이름모를 통증이 대표적인 증상들입니다.  질문에 올려주신 증상들이 자율신경실조의 대표적인 증상들로 보이니,  내원하셔서 다각도로 검사하는 자율신경검사를 먼저 받아보시고, 검사 결과와 진찰 결과에 따라 치료계획을 세워보아야할 것 같습니다. 

자율신경치료는 전문적으로 하는 병원이 아니면, 검사도 진찰도 치료도 제대로 받을 수 없으니, 내원 예약 (자율신경검사예약) 하시고, 내원하셔요  


조만간 진료실에서 뵙겠습니다.
   
광화문에서 정이안원장 드림.  


 

03188 서울특별시 종로22(서린동)5층 정이안한의원 │사업자번호: 192-22-00451
대표자: 정이안 │TEL: 02-739-0075 │E-mail: jclinic@jclinic.co.kr

COPYRIGHT(C) 2020 JEONGIA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