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37세/여/공황장애] 공황장애 고칠수 있나요???

페이지 정보

상담분야 : 자율신경클리닉
작성자 윤승아 작성일22-07-04 08:45 조회74회

본문

안녕하세요 ??

저는 30대 직장인인데요, 공황증이 심해져서  글 남겨 봅니다

작년에 업무 부서가 바뀌며 적성에 맞지 않고 업부 과부화로 가슴 답답하고 숨쉬는게 힘들었었는데 점점 더 심해져서 치료 방법을 찾고자 도움 요청 드립니다

병원약은 처방 받아서 복용 하고 있긴 한데 효과가 없는데, 병원에서는 자꾸 약의 용량만 더 늘려주고 있어서 너무 힘들어요.


혹시 한의악으로도 치료가 가능 한지 여쭙고 싶습니다

한방에서는 공황장애 치료가 어떻게 해서 나을수있을까요??

치료가 된다면 하루 빨리 가보고 싶습니다

답글내용

안녕하세요? 정이안 원장입니다.


일정기간동안 심각한 스트레스상황에 놓이면, 누구라도 공황장애가 생길 수 있습니다. 


다만, 그 정도의 차이가 개인마다 많이 다른데요, 


질문주신 분은 


공황증이 점점 심해지고 있고, 병원에서는 약의 용량을 점점 늘려가는 것을 보고 더 불안하신 모양입니다. 


병원 치료는 대증 치료이기 때문에, 치료를 하는 데도 불구하고 증상이 점점 심해지면 당연히 약의 용량을 더 늘릴 수 밖에 없습니다. 


한방 치료는 어떻게 하나, 궁금해 하셔서 답변드립니다. 


공황장애의 한방치료는 효율도 좋고, 원인을 치료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병원치료와는 다른 관점에서 보고 치료를 합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자율신경 중에서 교감신경이 과하게 항진됩니다.  교감신경이 비정상적으로 항진되면, 혈압혈류, 호흡이 모두 빨라지고, 백혈구속의 과립구가 늘어나서 면역은 약해집니다.


그리고, 호흡이 빨라지다보면, 숨을 쉴수가 없고 극도로 불안해서 쓰러질것같은 공황장애가 발생하게 되구요.


한방치료는 급한치료(교감신경을 안정시키는 치료)를 먼저 진행한 후에 원인치료 (부교감신경을 활성화)하는 순서로 진행하게 되고, 치료는 한약과 약침 으로 진행됩니다. 


치료방법이나 치료기간은 진찰후에 정확히 알 수 있으니, 내원하시기 바랍니다.


광화문, 진료실에서 정이안원장 드림.



 






 

 

03188 서울특별시 종로22(서린동)5층 정이안한의원 │사업자번호: 192-22-00451
대표자: 정이안 │TEL: 02-739-0075 │E-mail: jclinic@jclinic.co.kr

COPYRIGHT(C) 2020 JEONGIA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