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36세 여/ 자율신경실조] 귀에서 소리가 나요

페이지 정보

상담분야 :
작성자 김혜선 작성일20-06-22 07:39 조회83회

본문

3년전부터 귀에 딱 딱 딱 하는소리가 나면서 신경이 온통 그쪽으로 쓰여서 일상 생활이 안되요 3년전에 출산은 하고 산후 우울증에 잠시 힘들었고 그후 한달뒤 부터 이런소리가 귀에서 나기 시작했어요
병원에 가서 검사도 받아보고 한의원에 가서 진맥을 해보니 기가 허해서 그런거라고 약을 먹고 나면 괜찮아 질거라 했는데 나아지는건 없고 여전히 똑  같아요 오히려 약먹고 살만 쪘어요 인터넷을 보다가 자율신경 실조증 이란 병명을 봤는데 저와 증상이 비슷한 부분이 많이서 문의 드립니다

고칠수 있는 건가요?
답글내용

안녕하세요? 정이안원장입니다.

귀에서 소리가 나서 힘든 분이시네요.
이명은 기력이 떨어져서 생기는 노인성 이명(매미 울음소리) , 스트레스로 유발되어 시끄러운 소리가 들리는 스트레스성 이명(불규칙하고 시끄러운 소리) 으로 크게 나눠서 원인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젊은 분들의 이명은 기력이 떨어져서이기보다는 스트레스성 요인이 많습니다. 딱딱딱 소리가 신경쓰일정도로 난다면, 스트레스성 이명일 가능성이 더 높구요.

그리고 스트레스성 이명은 자율신경의 불균형에서 유발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이명 외에도 기타 다른 증상들이 많이 나타나게되는데,

- 이유 없이 머리가 자주 아프다
- 이유 없이 불안하다
- 잠을 잘 자지 못한다
- 귀에서 소리가 자주 난다 (이명)
- 이유 없이 어지럽다
- 손이나 발에 땀이 유독 많이 나서 축축하다
- 손발이 차고 저린다 (수족냉증)
- 얼굴이 빨개지고 화끈거리는 일이 자주 있다 (홍조)
- 이유 없이 극심하게 피곤하다

이런 증상들이 3가지가 동시에 발생하고 있으시다면, 자율신경실조가 의심되므로, 전문적인 진찰을 받아보실것을 권합니다.

자율신경실조로 인한 이명증상은 원인을 잘 짚어서 차근차근 치료해나가면 극복할 수 있는 병이니, 걱정부터 하지마시고, 치료를 시작하세요.

광화문, 진료실에서
정이안원장 드림.

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