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17세/여/신체화장애] 배와 등이 아프고 기운도 없도 숨쉬기 힘들어요
페이지 정보
상담분야 : 신경성위염|온몸통증|신체화장애작성자 김현정 작성일24-08-20 15:16 조회461회
본문
우리 애가 학교에 가려고하면 배 아프고 머리도 아프다고 해서 체했나 싶어 소화제를 3개월정도를 먹였는데 효과가 없어 위내시경검사, 뇌검사 다해 봤는데 이상이 없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학교가기 싫어서 그런가 보다 했는데 이제는 기운도 없고 숨쉬기도 잘 안된다고 등도 아프다고 하니까 너무 걱정이 되는데 저희 아이 경우도 치료가 가능한지요?
처음에는 학교가기 싫어서 그런가 보다 했는데 이제는 기운도 없고 숨쉬기도 잘 안된다고 등도 아프다고 하니까 너무 걱정이 되는데 저희 아이 경우도 치료가 가능한지요?
답글내용
안녕하세요? 정이안원장입니다.
17세 여학생 따님이 두통, 소화장애를 호소한지가 오래되었는데 이제 여기저기 몸도 아프다고 하니 걱정이 많으시겠습니다.
위장증상이 있는데 소화제를 먹어도 효과가 없다면, 위장문제라기보다는 심리적인 문제일 수 있습니다.
두통이나 등의 통증이 있고, 숨쉬기도 힘들다고 하는것이 실제로 신체의 통증이 원인 아니라 심리적인 원인일수 있는데,
여학생은 월경주기에 따라 감정기복도 심하고, 예민하기 때문에, 남학생보다 이런 증상을 더 민감하게 느끼기 쉽습니다.
그래서인지, 제가 진료실에서 만나는 청소년 신체화장애 환자들 열의 아홉은 여학생입니다.
신체화장애는 심리적인 울증과 스트레스로 유발되는 신체적인 증상이라는 특이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정서적인 울증(鬱症)은 대사순환을 나쁘게 만들고, 자율신경계의 균형을 깨뜨리기 때문에
원인모를 통증이나 다양한 증상들을 발생하기 때문에, 전신 순환을 돕고 자율신경 균형을 회복하는
한약, 약침, 식생활 지도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따님과 함께 예약된 시간에 내원하시면, 검사진찰을 통해 따님 상태를 체크해보고, 치료계획도 세워보겠습니다.
조만간 뵙겠습니다.
따님의 쾌유를 바랍니다.
광화문에서, 정이안 원장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