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19세/여/신체화장애] 만성 두통도 치료가 되나요??
페이지 정보
상담분야 : 만성두통|상열감|신체화장애작성자 김도윤 작성일24-08-19 19:48 조회446회
본문
안녕하세요 고3 엄마입니다.
아이가 지난 5월 부터 계속 머리가 아프다고 하고 속도 안 좋다고 하는데,
요즘에는 여름이라 그런건 줄 알고 소화제를 사서 먹이고 두통약을 먹이긴 했는데 두통이 너무 심해서 만성으로 이어지는 것 같습니다.
소화가 안 되고 머리가 아플 때는 등 통증도 되게 심하고, 목 뒤 통증으로 머리가 많이 아프다고 도저히 공부에 집중을 못하는데요,
원장님 유튜브를 보니까, 신체화장애 증상과 우리아이 증상이 똑같더라구요.
원장님 검색해서 이렇게 상담게시판에 글까지 쓰게 됬습니다
한약을 복용하면 좀 나을까요??
안녕하세요? 제 유튜브를 보시고 홈페이지 상담글까지 들어오신 고3 어머님이시군요.
아이가 늘 속이 안좋고 머리 아프다고 하니, 아이도 힘들고 어머님도 많이 힘드셨을 것 같네요.
기질적인 검사 (뇌 CT, 위내시경)로 이상이 없는데 만성두통에 시달리고 늘 속이 않다고 호소한다면,
스트레스, 불안, 압박감, 긴장 등으로 인한 신체통증, 즉 청소년 신체화장애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청소년 중에서도 특히 여학생이 신체화장애가 더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무래도, 월경 주기에 따라 여러가지 통증들이 악화와 호전을 반복하게 되고, 감정적으로 예민해지기 쉬워서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스트레스가 만성화되면 교감신경이 지속적으로 항진되어 신체화 장애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만성 스트레스는 두통, 소화불량, 근육통 등의 신체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다는 뜻입니다
한의에서는 심리적인 안정과 스트레스 울증을 해소하기 위해 약침치료와 자율신경 균형을 맞춰주는 한약처방을 통해
신체화장애를 치료합니다. 고3의 상황에 맞게 적절하게 치료 프로그램을 잘 맞춰서 하면 차차 호전될겁니다.
물론, 정확한 진단은 직접 진맥하고, 검사진찰을 통해 알 수 있으니, 조만간 따님과 함께 내원하시길 바랍니다.
광화문에서 정이안원장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