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51세/여/상열감] 가슴위로 열감이 너무 심하고 식은땀이 납니다. 잠도 못잡니다.
페이지 정보
상담분야 : 불면증|상열감|시린몸작성자 이숙영 작성일24-12-20 11:49 조회792회
본문
수시로 열감이 올라와 얼굴이 너무 뜨거워 너무 신경이 쓰이고 병원에서는 특별한 이상은 없다고 합니다.
그러니 밤에도 잠에서 자꾸 깨게 되고 다음날이면 피곤하고 신경쓰거나 집중하면 다시 얼굴이 확확 달아올라 너무 불편합니다.
한의원에서 한약을 두달 복용했지만 큰 효과 가 없어 마음이 불안하게 됩니다.
정이안의 건강톡톡 유튜브 채널을 보고 치료를 해봐야겠다고 생각이 들어 문의하는데 치료가 될까요?
안녕하세요? 정이안 원장입니다.
얼굴의 심한 열감으로 많이 불편한 분이시네요, 얼굴의 열감은 자율신경과 관련이 있습니다.
자율신경이란 부교감 신경과 교감 신경이 잘 조율되어, 혈관, 눈동자, 방광, 땀샘, 근육의 수축, 팽창과 위, 장의 자동운동 조절, 침의 분비, 위나 장의 점액 분비 조절 등 우리 몸 거의 모든 자동 조절 기능을 담당하기 때문에 생명을 유지하는 데 정말 중요하고도 기본이 되는 신경입니다.
자율신경실조증은 남녀비율로는 여성의 비율이 월등히 높은 것으로 보고되고 있는데, 여성비율이 더 높은 이유는 여성의 호르몬 변화가 남성보다 다양하고 자율신경의 밸런스를 유지하는 기능이 약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여성은 남성에 비해 예민하고 꼼꼼하며 감정의 기복이 클 뿐 아니라,월경이 있고, 또 40대 후반에 겪게 되는 폐경도 있어서, 남성에 비해 자율신경기능에 문제가 생기는 비율이 높습니다.
자율신경 실조증의 치료는 인체를 하나의 유기적인 에너지 흐름으로 보고 전체를 치료하는 한의학적인 치료가 꼭 필요한 질병입니다. 조만간 내원하셔서 검사와 진찰을 받아보시고, 현재 자율신경 실조증이 어느정도인지 상담받아보시고, 치료계획도 잡아서 좀 더 치료받아보실 것을 권합니다.
치료는 자율신경 기능의 회복을 돕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면역을 보충하는 효능이 있는 한약처방과 약침 치료를 통해 자율신경 밸런스를 맞추고, 기혈순환 개선과 다양한 심신의 부조화를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하는 치료도 병행합니다.
제 답변이 도움되셨기를 바랍니다. 쾌유를 바랍니다.
광화문 진료실에서 , 정이안 원장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