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55세 남/ 공황장애] 제 증상도 공황장애인가요?

페이지 정보

상담분야 :
작성자 김창길 작성일20-11-18 15:03 조회933회

본문

안녕하십니까? 광화문에서 개인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지나가다 간판을 보고 공황장애라 써 있길래 문의드리고자 합니다.
제가 주 3회정도 술자리를 자주 갖는 편인데, (술이 강한편임)
한번도 느끼지 못한 증상들이 요즘들어 나타나서 혹시 이것도 공황장애와 관련이 있나싶어서 문의드립니다.

1. 운전할 때 자꾸 헛기침이 나옴 (아마 속이 답답하니 일부러 기침을 내뱉는것 같음)
2.잠잘때 창문을 살짝 열고 자야 함.
3.화장실에서 볼일 보다가 갑자기 식은땀이 남.  (그렇다고 폐쇄공포증상은 아님)
4.요즘들어 술 마신 다음날은 설사 2회 함.
 
위 증상도 공황장애 일종인가요?
선생님이 직접 답변주시는 것 같은데,  시간내서 진찰도 받아보고 싶습니다.
답글내용

안녕하세요? 정이안원장입니다.

광화문 인근에 사무실이 있는 분이시네요. 1,2,3번 증상은 공황장애와 관련이 있고, 4번은 장과 관련된 증상으로 보입니다.

공황장애증상의 가장 많은 유형은 폐쇄적인 공간에서 갑갑하고 견디기 힘들어지는 증상이며, 땀과 호흡상태에 문제가 가장 많이 생깁니다.

술을 아주 좋아하시는 분인 것 같은데요, 술을 마시면 교감신경이 항진되기 때문에 공황증상을 더 악화시키게 되니, 금주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진찰을 받아보시면, 현재의 몸상태가 어느 정도이신지 정확히 알 수 있으니, 꼭 내원하시길 바랍니다. (예약하신 후 내원하세요. 검사에 시간이 상당히 소요됩니다 )

곧 진료실에서 뵙겠습니다.

광화문, 진료실에서 정이안원장 드림.
서울시 중구 무교로 19, 더익스체인지서울몰 7층 │사업자번호: 192-22-00451
대표자: 정이안 │TEL: 02-739-0075 │E-mail: jclinic@jclinic.co.kr

COPYRIGHT(C) 2020 JEONGIA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