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40세 여/ 불안장애] 불안하고 긴장하면 가슴이 빨리 뛰고 식은땀이 납니다

페이지 정보

상담분야 :
작성자 이소윤 작성일20-11-23 11:52 조회961회

본문

안녕하세요 ?? 저는  평범한 회사원 입니다 .
어릴적부터 발표 하거나 사람들 많은 곳에서 얘기 할때유난히 많이 떨리고 긴장하는 편이었습니다.
요즘 업무상 발표할 기회가 많아지다 보니 매일이 긴장과 불안의 연속 입니다.
 긴장 하지 않고 발표를 잘 할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매일 불안과 긴장 속에서 지내다 보니 소화도 잘 안되고 식욕도 없습니다..
좀더 편안하고 느긋한 회사 생활을 하고 싶은데 한방 치료로 가능 할까요??
가능 하다면 바로 진료 받고 싶습니다 ..
답글내용

안녕하세요? 정이안원장입니다.


매일이 긴장과 불안의 연속이신 분인 것 같습니다.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데에 긴장과 불안은 필수일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그 정도가 정상 범위를 넘어서는 경우는 일상생활에 지장을 초래할 뿐 아니라, 심한 경우는 불안장애, 공황증상 등으로 발전할 수도 있는 문제여서 초기에 치료받으시는 것이 현명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과도한 불안감과 긴장은 자율신경기능의 실조로 인해 교감신경이 비정상적으로 항진되어있기 때문인데요, 어느정도의 항진인지 여부를 우선 검사를 통해 알 수가 있고, 그 정도에 따라 치료기간과 치료계획을 세울 수 있으니, 우선 내원해서 검사와 진찰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진찰을 받으시면 단순 불안인지, 자율신경실조증상의 하나인지도 알 수 있게 되실겁니다. 


쾌유하시고, 조만간 진료실에서 뵙겠습니다.


광화문에서

정이안원장 드림.


서울시 중구 무교로 19, 더익스체인지서울몰 7층 │사업자번호: 192-22-00451
대표자: 정이안 │TEL: 02-739-0075 │E-mail: jclinic@jclinic.co.kr

COPYRIGHT(C) 2020 JEONGIA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