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38세/여/공황증] 공황증같은데 한의원에서 치료하면 완치가 될까요?

페이지 정보

상담분야 : 자율신경클리닉|공황증
작성자 김다빈 작성일22-07-27 20:29 조회101회

본문

제 인생에서 너무나 당황스러운 일이 발생하여 인터넷으로 밤을 새워가며 검색하다가 원장님께서 자율신경쪽 치료를 잘 하시는 것 같아서 이렇게 문의를 드립니다.
3주전에 아이를 학원에 데려다주는 길에, 터널에서 차가 막혀서 서행을 하다가 멈추다가 반복하면서 운전을 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숨이 안쉬어지면서 가슴이 답답해져서 이제 죽는것 아닌가라는 생각을 들정도였습니다.
옆에 아이가 잠이 들어서 저의 이런 모습을 못봐서 그나마 다행이었습니다.
5분정도 지나서 호흡이 힘든 증상과 가슴이 답답했던 상황이 지나가고 정상적인 상황이 되어서 스케줄대로 다시 아이의 학원에 다녀는왔지만 지금 생각만해도 정말 너무 끔찍하고 운전할 때마다 긴장을 많이하게 됩니다.
저의집 가족력에 고혈압과 심근경색이 있기때문에 혹시나 심근경색은 아닌가 싶어서 내과에 가서 진찰과 검사를 받았지만 심근경색도 아니었고, 아무 이상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저의 증상을 인터넷으로 찾기시작했더니 공황증증상으로 나오고 공황증이 자율신경과 아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래서 원장님께 진료를 받고 싶은데 공황증은 완치가 가능한 병인가요?
답글내용

안녕하세요? 정이안원장입니다. 


많이 당황스러우셨겠어요. 올려주신 질문 내용을 보니, 공황장애로 생각됩니다.  이러다가 죽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심한 공포감이 들지요.

물론, 심장 자체의 이상으로 인한 병이 아니니, 심전도검사에서는 이상이 없는 것이 당연합니다.

공황증이 발생하는 이유는 자율신경과 관련이 있고, 그래서 치료도 자율신경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원인 치료입니다. 

완치는 원인치료를 해야 가능한 것이니, 완치라는 표현을 써도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공황장애를 한방으로 치료하는 방법은  한약과 약침입니다. 

 

교감신경을 안정시키는 치료를 일차적으로 진행한 후에 부교감신경을 활성화하는 원인치료 순서로 진행합니다. 

 

치료방법이나 치료기간은 진찰후에 정확히 알 수 있으니, 내원하시기 바랍니다. 

쾌유를 바랍니다. 

광화문, 진료실에서 정이안원장 드림. 

 

 

03188 서울특별시 종로22(서린동)5층 정이안한의원 │사업자번호: 192-22-00451
대표자: 정이안 │TEL: 02-739-0075 │E-mail: jclinic@jclinic.co.kr

COPYRIGHT(C) 2020 JEONGIA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