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35세/여/자율신경실조] 백신 접종후부터 가슴이 너무 두근거려요

페이지 정보

상담분야 : 자율신경클리닉|불면증
작성자 김희정 작성일22-11-04 19:26 조회843회

본문

안녕하세요. 

올해 3월 백신 접종 이후 가슴이 답답하고 두근 거리는 증상이 생겨서 일상 생활에 지장이 너무 많아요 

처음에는 그러다 말겠지 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밤에 자기 전에 가슴이 막 뛰고 심장이 뜨거워서 잠을 잘수가 없어요. 

갑상선기능에 문제있으면 그럴수있다고해서 검사해봤는데, 갑상선기능은 정상이예요. 


심장의 문제인가 싶어서 심장내과에서 정밀검사도 받았는데, 문제가 없다고 해요. 


백신접종 전에는 이런일이 전혀없었는데요,  

공황장애 증상은 아닌것 같은데 이런게 자율신경 증상 일까요?  

가슴이 두근거려서 자꾸 불안하고 내가 왜 이러지 하는 마음에 일에 집중을 할수가 없습니다

신경정신과를 가볼까 하다가 한의원에서도 치료가 가능 하다고 해서 문의합니다. 
 

답글내용

안녕하세요? 정이안원장입니다.  


백신 접종후에 나타나는 불편증상들로 일상생활에도 지장이 많이 생긴지 오래되셨네요. 

많이 힘드셨겠어요. 


일반적으로는 접종후 나타나는 증상들이 2-3주 내로 없어지게 되는데, 지금까지도 이렇게 증상이 심한것은 일반적이지 않습니다. 

마침, 다양한 검사는 다 받아보신 것 같은데요, 

증상이 더 오래 지속되지 않으려면, 지금까지의 검사와는 다르게, 자율신경기능에 대한 검사와 진찰을 받아보실 것을 권합니다. 

백신접종으로 인해 자율신경기능의 균형이 깨어져서, 가슴답답, 심장두근거리는 증상이 생기는 경우를 저도 진료실로 찾아오시는 환자분들에게서 많이 보았기 때문입니다. 
 

자율신경의 문제가 맞다면, 심장두근거림 외에도, 호흡불편, 어지러움, 소화불량, 땀 배출, 위장이나 장의 불편감, 만성피로 등의 다양한 다른 증상들이 동반되었을 수 있으니 자가점검해보시구요

 

자율신경의 문제는 교감과 부교감신경의 균형을 맞추는 치료를 받아 원인까지 모두 치료되어야 재발이 없습니다.

자율신경 기능을 회복하는 것은 근본원인을 잘 짚어서 차근차근 치료해나가면 극복할 수 있는 병이니, 치료를 시작하세요.


조만간 진료실에서 뵙겠습니다.  쾌유를 바랍니다. 

광화문, 진료실에서 
정이안원장 드림.  


서울시 중구 무교로 19, 더익스체인지서울몰 7층 │사업자번호: 192-22-00451
대표자: 정이안 │TEL: 02-739-0075 │E-mail: jclinic@jclinic.co.kr

COPYRIGHT(C) 2020 JEONGIA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