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43세/여/자율신경실조] 등과 얼굴에서 열이나고 잠도 안와요.

페이지 정보

상담분야 : 자율신경클리닉|상열감
작성자 김은정 작성일23-01-09 19:15 조회706회

본문

밤에 잘때 등에서 뜨거운 열감이 갑자기 생겨서 잠을 잘 수가 없어서 인터넷 폭풍검색을 하다가 제 증상이 자율신경의 이상으로 인한 증상이라는 말이 많아서 원장님 진료를 보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궁금한 점은 인터넷에서는 주로 갱년기 증상으로 열감이 생길 수 있다고 하던데 저는 아직 갱년기 증상을 느낄 수 있는 나이가 아닌 43세입니다. 여성의 갱년기 증상은 폐경기때 겪는 현상이 아닌가요? 경년기 여성나이도 아닌데 뜨거운 열감이 생겼다는 것 때문에 자율신경이상으로 더 볼 수있는게 맞는 건가요?
등에서 뜨꺼운 열감을 느낀 것은 6개월 전인데 요즘은 얼굴에서도 열감이 느껴져서 너무 괴롭습니다. 열감뿐만아니라 얼굴에 상염감이 생기면서 볼이 빨개져서 대인관계에서 걱정이 됩니다. 요즘 다행이 마스크때문에 얼굴이 빨게지는 것이 그나마 표시가 안나지만 식당에 들어가서 함께 식사할 자리가 있으면 웬만하면 자연스럽게 요즘 피하게 됩니다.
특히, 얼굴이 빨개지는 현상도 밤에 심해지는데 왜 밤만되면 열감이 더 심해지는 것일까요? 얼굴에 상열감이 생기고 부터는 밤에 잠도 더 잘 못자고 있습니다. 등에 열나는 것도 힘들고, 얼굴의 열감을 불편하고 이러다가 대인기피증으로 발전될까봐 걱정이 되고 여기에 불면증의 문제까지 생기다보니 겁까지 납니다.
그래서 어서빨리 저의 이런 증상을 고치고 다시 정상적으로 생활하고 싶습니다. 사실 더 무서운 건 계속 치료를 못하고 지내다가 몇 년 후 갱년기 때 지금 저의 증상이 몇 배로 더 심각해지는 것은 아닌지 정말 걱정이 너무 많이 됩니다. 요즘은 증상도 증상이지만 걱정을 많이하다보니 이것이 자연스럽게 스트레스가 되어 심적으로도 너무 힘듭니다. 다행히 원장님께서 자율신경쪽 진료를 잘 보시는 것 같아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먼저, 저의 증상이 인터넷에서 제가 알아본 정보처럼 자율신경쪽 이상으로 맞는지와 어느정도 치료하면 완치가 될수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그리고 자율이상계 이상이 맞다면 빠른예약도 부탁드립니다.
답글내용

안녕하세요? 정이안원장입니다. 


등의 열감을 심하게 느끼는 분이시네요. 
갱년기 나이가 아니시니, 말씀하신 대로, 갱년기 증상은 아닙니다.

갱년기때 열감이 생기는것은 여성호르몬의 공급이 갑자기 중단되기 때문이지만, 질문 올려주신 분의 증상은 자율신경기능의 이상으로 인한 열감으로 생각됩니다. 


얼굴까지 열감이 생기고, 불면증도 있으신것을 보면, 자율신경기능의 이상이 아닐까 의심됩니다. 


자율신경이상 증상 체크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이유 없이 머리가 자주 아프다

- 이유 없이 불안하다

- 잠을 잘 자지 못한다

- 귀에서 소리가 자주 난다 (이명)

- 이유 없이 어지럽다

- 손이나 발에 땀이 유독 많이 나서 축축하다

- 손발이 차고 저린다 (수족냉증)

- 얼굴이 빨개지고 화끈거리는 일이 자주 있다 (홍조)

- 이유 없이 극심하게 피곤하다. 

위의 증상들이 있는지 자가점검해보시구요.


자율신경 기능을 회복하는 치료는 간단하지는 않지만, 치료못하는 병도 아닙니다.

근본원인을 잘 짚어서 차근차근 치료해나가면 극복할 수 있는 병이니, 걱정부터 하지마시고, 치료를 시작하세요. 

치료 한 만큼 좋아지는 병이 자율신경실조증이니, 힘내세요. 


처음 내원하시는 경우는

검사-검진-진찰에 시간이 많이 소요되니,

사전예약 꼬옥 하셔야하는것 잊지마시구요

곧 진료실에서 뵙겠습니다.

광화문에서 정이안원장 드림.  

 

 



 

서울시 중구 무교로 19, 더익스체인지서울몰 7층 │사업자번호: 192-22-00451
대표자: 정이안 │TEL: 02-739-0075 │E-mail: jclinic@jclinic.co.kr

COPYRIGHT(C) 2020 JEONGIA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