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38세/여/자율신경실조증] 등이 시려요

페이지 정보

상담분야 : 자율신경클리닉
작성자 김수진 작성일23-01-28 17:05 조회558회

본문

안녕하세요 ??

지난 6개월 전부터 등이 시린 증상이 있는데요

시린 증상도 자율신경에 해당이 되나요??

너무 시리다 못해 애린 느낌도 있는데 어느 병원을 가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20년전 겨울 때 출산 후에 집이 너무 더워 찬바람을 쐬곤 했는데 그 영향도 있는걸까요??

등이 시린점 이외에는 다른 이상 증상은 없습니다

잠도 잘 자고 , 소화도 잘 되는 편인데 등만 시린게 해결되면 좋을것 같아요

침치료도 받아야 하는건지 알려 주시면 바로 진료 예약 하고 싶습니다
답글내용

안녕하세요? 


여성들이 시리거나 냉기를 느끼는 증상을 가장 많이 느끼는 때는 출산 후 산후풍이 왔을때입니다. 그러나 출산 후 산후풍이 아니더라도 시린느낌을 지속적으로 느끼는 분들이 더 많습니다. 

특히 온몸 시림이나 온몸 추위도 그렇지만, 질문 주신 분의 경우처럼 등이나 얼굴, 손발, 무릎 등 한 군데가 유독 시린 경우도 많습니다. 직접 진료를 해보아야, 다른 원인으로 인해 발생한 증상인지  또는 자율신경의 원인으로 교감신경이 항진되어 시린 느낌을 심하게 느끼는 경우인 건지 구분이 될 것 같습니다.  


자율신경기능의 이상으로 인해 교감신경이 항진되어 시린 느낌을 심하게 느끼는 경우라면, 수면상태, 땀 상태, 열감, 호흡상태, 이름모를 통증 상태 등등 다른 증상들이 함께 있을 수 있으니 (본인은 미처 자각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  진찰을 받아보실 것을 권합니다.

자율신경기능이상으로 인한 시린증상이라면, 기능회복을 위한 한약처방과 에너지 순환을 위한 약침으로 치료하며, 치료기간은 개인 차이가 많으니, 진찰 후 대략적인 예후를 가늠해볼 수 있습니다.  

쾌유를 바랍니다. 
광화문에서 정이안원장 드림. 

  
 

서울시 중구 무교로 19, 더익스체인지서울몰 7층 │사업자번호: 192-22-00451
대표자: 정이안 │TEL: 02-739-0075 │E-mail: jclinic@jclinic.co.kr

COPYRIGHT(C) 2020 JEONGIA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