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56세/여/자율신경실조,역류성식도염,신경성위염] 가슴답답, 두근거림, 소화불량, 복부팽만, 변비

페이지 정보

상담분야 : 자율신경클리닉|화병|공황증|신경성위염|과민성대장염
작성자 y65687 작성일23-05-22 21:42 조회574회

본문

잦은 소화 불량으로 식사 후 3~4시간 후에 복부에 가스가 차고 트림이 지속되고 목에 이물감과 쉰 목소리가 나고 가래가 발생함.

가슴이 답답하고 울렁거리며, 구토 증상이 발생하고 가슴이 두근거리며 식은땀이 나고 어지럼증과 심하게는 호흡 곤란 증상이 나타나며

식도가 막힌 것 같고 위장 상복부 통증이 발생하고 답답하여 한숨이 자주 쉬어짐

식사를 제대로 못하여 변비와 함께 가스가 차고 좌측 하 복부 통증이 간혹 발생함.

자다가 손발 저림과 가슴이 시린(서늘함) 증상으로 자주 깨어남. 얼굴이 열 감과 함께 붉어지고 간혹 오한 증세가 동반됩니다.

물만 마셔도 막힌 것 같은 느낌과 트림이 발생하여 너무나 고통스럽습니다.
답글내용

안녕하세요? 정이안원장입니다. 


다양한 불편증상들로 많이 힘들고 고통스러우시겠습니다. 
언제부터 증상이 있었던 것인지는 적어주지 않으셔서 정확히 알수없지만, 올려주신 글로보아서는 최근에 생긴 증상은 아닌 듯하네요. 

증상만으로는 식도로 위산역류도 되고 있는것으로 보이고, 만성위염도 있어 보입니다.

그리고 위장의 활동성도 상당히 떨어져있고, 장의 움직임도 비정상입니다. 

위장의 활동, 장운동, 사지 말단까지의 순환, 상열감 등의 증상들은 모두 교감-부교감으로 나뉘어 신체에 작용하는 자율신경이 주관하는데, 아마도 자율신경기능에 문제가 있으실 것 같습니다. 

자율신경기능이 어느정도로 문제가 있는건지는 글로만 보아서는 알 수 없으니, 직접 내원하셔서 검사 진찰 받아보시면 좋겠습니다. 

저희 Saff와 전화상담을 통해 예약 잡으시고, 내원하시면 직접 뵙고 진찰해드리겠습니다. 

곧 만나뵙겠습니다. 

광화문에서, 정이안 원장 드림.    

 

서울시 중구 무교로 19, 더익스체인지서울몰 7층 │사업자번호: 192-22-00451
대표자: 정이안 │TEL: 02-739-0075 │E-mail: jclinic@jclinic.co.kr

COPYRIGHT(C) 2020 JEONGIA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