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42세/남/화병, 공황증] 가슴 답답, 심장 뛰는 증상

페이지 정보

상담분야 : 자율신경클리닉|화병|공황증
작성자 이정수 작성일24-02-03 17:27 조회222회

본문

안녕하세요? 
 

요즘 새로운 상사가 오고 업무량이 많아지고 새로운 상사와 맞지 않아 일하는 것도 힘들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소화도 안되고 가슴도 답답해서 연락을 드립니다.


 잘 때 갑자기 한 번씩 숨이 안 쉬어지는 현상으로 잠에서 깨는 일도 있습니다.
사무실에서 새로운 상사와 얼굴을 자꾸 부딪힐때마다 심장이 덜컥하면서 심장이 빨리 뛰는 증상도 생겼습니다.


군에 있을때도 상급자때문에 화병나서 심장떨리는 증상으로 힘든적이 있었어요 

 
이런게 화병인 것 같기도 하고 공황증인 것 같기도하고 정말 너무 속상하고 답답합니다.
가장 빠른 진료예약을 하고 싶습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글내용

안녕하세요, 직장 상사와의 갈등으로 힘드시군요, 


군 입대 때도 비슷한 증상이 있으셨던 걸로 보아서, 평소에도 자율신경계의 균형이 깨어진 상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자율신경 중에서 교감신경이 과하게 항진됩니다. 교감신경이 비정상적으로 항진되면, 혈압혈류, 호흡이 모두 빨라지고, 백혈구속의 과립구가 늘어나서 면역은 약해집니다

 

그리고, 호흡이 빨라지다보면, 심장이 심하게 두근거리고, 숨을 쉴수가 없고 극도로 불안해서 쓰러질것같은 공황장애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

 

자율신경의 균형을 회복하는 치료가 필요한데요, 

 

교감신경을 안정시키는 치료, 약한 부교감신경을 활성화하는 치료가 필요하며 치료는 한약과 약침 으로 진행됩니다.

 

치료방법이나 치료기간은 진찰후에 정확히 알 수 있으니, 내원하시기 바랍니다.

쾌유를 바랍니다

광화문에서 정이안원장 드림 

 

서울시 중구 무교로 19, 더익스체인지서울몰 7층 │사업자번호: 192-22-00451
대표자: 정이안 │TEL: 02-739-0075 │E-mail: jclinic@jclinic.co.kr

COPYRIGHT(C) 2020 JEONGIA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