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42세/여/신체화장애] 열감, 만성 두통 , 온몸통증

페이지 정보

상담분야 : 자율신경클리닉|만성두통|온몸통증
작성자 정이안한의원 작성일24-03-22 10:21 조회100회

본문

저는 직장다니는 40대입니다. 


요즘 알수 없는 열감과 함께 두통으로 머리가 너무 아픈데 한의원에서 치료가 가능 할까요??


예전에 특별히 신경쓰거나 업무가 많을때 머리가 자주 아프곤 했는데 최근에는 이유없이  머리가 너무 아프고 온몸에 통증이 있습니다.


단순한 두통인지 아니면 몸에 이상이 있어 머리가 아픈건지 정확하게 알고 싶습니다.


검사해보면 혈압도 정상이고 다른 문제는 없다고 하네요.. 


최근 생리전 증후군도 너무 심하고  몸이 여기 저기 안좋아서 전체적으로 진료 받아 보고 싶은데 가능 할까요?? 


우선 두통과 온몸의 통증을 빨리  치료 받고 싶습니다

답글내용

안녕하세요? 정이안원장입니다. 

열감 그리고 만성두통과 온몸 통증이 나타나는 이유를 궁금해하셨는데요, 

세가지 증상 모두, 병원 검사에서 원인을 알 수 없고, 해열제와 진통제로 제어가 안되는 증상이라면, 

신체화장애(신체화증상)으로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신체화장애란, 원인을 알 수 없는 온몸의 증상을 통털어 이야기하는데, 일반적인 대증치료약이 효과가 없고, 

정신과약을 먹어야 증상의 호전감을 느끼지만, 이 또한 장기적으로 복용해 나가야하는 부담이 생기게 됩니다. 

신체화장애가 있는 분들은 열감이나 통증을 느끼게 되는 감각이 지나치게 예민해있는데, 교감신경이 과항진되어 있으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교감신경 과항진은, 인체 모든 기관의 기능을 과도하게 예민하게 그리고 긴장되게 만들게 되기 때문에,


열감 또는 냉감 그리고 통증에 극도로 예민하게 반응하게 됩니다. 

치료는 교감신경의 과항진을 안정시키고,  부교감신경을 튼튼하게 활성화하는 한약, 약침으로 치료합니다. 

치료기간과 치료방법, 그리고 처방은 개인별로 차이가 많으니, 내원하셔서 진찰,검사를 받아보실것을 권합니다. 

곧 진료실에서 만나뵙겠습니다. 

쾌유를 기원합니다.

광화문에서 정이안원장 드림.  

서울시 중구 무교로 19, 더익스체인지서울몰 7층 │사업자번호: 192-22-00451
대표자: 정이안 │TEL: 02-739-0075 │E-mail: jclinic@jclinic.co.kr

COPYRIGHT(C) 2020 JEONGIAN ALL RIGHT RESERVED.